이름: 윤건(-健, Yoon Geon)
타입: 스위치 담현 Fromswitch Damhyeon & 리나슈슈 피코티 Linachouchou Picotee
♥: 백찬호
키/체형: 185cm/건장한 체형
생일: 2월 14일
취미: 요리, 운동, 수학 문제 풀기, 그릇 수집
나이: 30대 중반
성격 키워드: 씩씩한, 무던한, 성실한, 대담한
소개:
모 대학병원에서 일하는 외과의사다. 전공의 과정을 밟고 있으며, 분과는 흉부외과이다.
군인인 아버지와 중등학교 수학 교사인 어머니 아래에서 사랑을 듬뿍 받고 자라났다. 부부가 어렵게 얻은 하나뿐인 자식인데, 초등학교를 졸업하기 전까지 몸이 꽤 약해 학교조차 왕왕 빠졌기 때문에 걱정을 많이 샀었다. 다행히 중학교에 올라가면서부터 건강이 좋아졌다. 왜소했던 때가 생각나지 않을 정도로 또래보다 덩치가 커졌다. 동년배에 비해 잘 하지 못했던 공부와 운동도 이쯤에는 훨씬 잘 하게 된다.
처음에는 아버지를 따라 군인이 되거나 어머니를 따라 교사가 되려는 꿈이 있었다. 그러나 진지하게 생각한 진로가 아니기도 했거니와 주변 어른 모두가 의사가 되기를 바랐기에 의학대학에 진학하였다. 예과 1년만 마치고 휴학을 한 뒤 군대에 들어갔고 제대한 이후 복학을 해 공부를 이어나갔다. 원래는 정형외과 혹은 성형외과로 가려다 막판에 마음이 바뀌어 흉부외과로 가버렸다. 흉부 내 장기 중에서도 심장에 매진하고 있으며 선택에 후회는 없다.
보기 보다 사고의 흐름이 단순하다. 하지만 사고의 깊이는 꽤 되어서인지 결과는 항상 좋았다. 유일하게 결과가 좋지 않았던 경우가 교제와 관련된 경우다. 몇 번의 미적지근한 연애를 했던 뒤로 다시는 연애를 하지 않겠다 다짐하였었다. …그러나 현재는 세상에 둘은 없을 인연을 만났다.